탈퇴한 사용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각종성인병에 노출이 더 쉬운거 같은데요.
특히 고지혈증을 조심해야 할거 같아서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연어, 고등어), 식이섬유가 많은 곡물(귀리, 현미), 그리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 등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여주며,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여 혈중 지질 수치를 조절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