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6.11
단백질을 지나치게 섭취해도 몸에 안좋을 수 있나요?
몸에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주라고 하잖아요. 하지만 단백질도 많이 섭취하면 안 된다고 하던데 지나치게 많이 섭취했을 때 몸에 안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칼로리 과잉이나 영양소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단백질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해주어야 하는데 단백질 섭취를
너무 많이 했을때 부작용은 신장이 안좋아 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빈혈이나 피로감, 불면증이나 피부질환 등등이 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