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미라톤 일반인이 준비할때 유의해야 할점은 무엇이죠
마라톤 선수들이 장거리 완주를 위해 평소 어떻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고 영양 관리를 하는지 그리고 일반인이 준비할때 유의해야하는 점은 무엇일까여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마라톤 선수들은 장거리 완주를 위해서 점진적 훈련으로 근지구력을 기르고, 고강도, 저강도 운동을 균형있게 배치해서 탄수화물, 단백질, 수분을 철저히 관리하곤 합니다.
일반인은 무리한 장거리보다는 5~10km부터 점차 늘리셔야 하며, 규칙적인 스트레칭, 체력 회복, 균형 잡힌 식단이 필수이고 충분한 휴식과 부상 예방이 중요합니다.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