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3.10.05
장염 걸렸을 때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몇일 전 장염 때문에 고생했는데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음식먹기가 힘드네요. 기운도 없고 하루하루 일하기 너무 힘드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염에 걸렸을 때는 위장관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솨화하기 쉬운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미음, 죽, 흰죽, 바나나, 삶은 계란, 삶은 두부, 삶은 감자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장염으로 인해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유, 달걀, 고기, 생선, 채소, 과일 등이 좋습니다.
또한, 장염으로 인해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며, 물, 이온음료, 스포츠 음료 등이 좋습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는 피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하기 어렵고,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으며, 기름진 음식, 튀김 음식, 패스트푸드 등이 좋지 않습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도 위장관을 자극하여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염은 대부분 2~3일 이내에 자연적으로 회복되나, 증상이 심하거나 3일 이상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매실 .바나나 .사과 .두부 .꿀.밤.생강.보리차.민들레차.미역 등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