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채택률 높음
공복 시간이 길수록 지방이 더 잘 타는 건가요, 아니면 근 손실이 먼저 올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다 보니 공복 시간을 길게 유지하는 방식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보게 됩니다. 간헐적 단식이나 공복 유산소 같은 방법도 그래서 많이 하는 것 같고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공복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지방보다 근육이 먼저 분해될 수 있다는 말도 있어서 조금 헷갈립니다.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거나 식사 간격을 길게 두는 것이 실제로 체지방 감량에 더 도움이 되는지 아니면 근솔실 위험이 더 큰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몸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비율이 늘어날 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공복 유산소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나옵니다.
하지만 공복이 너무 길어지면 단백질(근육)을 분해해 에너지로 사용하는 과정도 함께 증가할 수 있어 근손실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국 체지방 감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총 섭취 칼로리와 충분한 단백질 섭취, 근력운동 유지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시에는 적당한 공복 시간(예: 12~16시간 간헐적 단식) + 근력운동 + 단백질 섭취를 함께 유지하는 것이 근손실을 줄이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