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목감기 예방에 좋은 건강차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가 있을까요? 꾸준하게 먹으면, 감기 예방에 좋은 차요! 대추나, 배, 무, 이외에 어떤것들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목감기 예방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 시트러스계열 과일이나 따듯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감기 예방에 좋은 차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생강차: 생강은 항염작용과 면역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2. 배차: 배는 진정 작용이 있어 목을 보호하고, 기침 완화에 좋습니다.
3. 대추차: 대추는 면역력 증진과 체력 회복에 유익합니다.
4. 감초차: 감초는 목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5. 허브차 (예: 페퍼민트, 로즈마리): 항염증 작용과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홍삼차, 마늘차 등이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꾸준히 마시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