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집을 팔면 양도세 신고 직접해야하나요
올해 12월 5일 집을 팔고 시세차익 약 1.5억정도 있는데 제가 주거용오피스텔이 2채가 있어 국세기준으로는 주택수 3개로 된다고하더라고요.
다행히 현재 주택임대사업자라서 1주택 비과세 특례를 적용받을 수있다는데
이런경우 그냥 제가 홈텍스에 신고하면 알아서 적용되려나요?;;
세금·세무
올해 12월 5일 집을 팔고 시세차익 약 1.5억정도 있는데 제가 주거용오피스텔이 2채가 있어 국세기준으로는 주택수 3개로 된다고하더라고요.
다행히 현재 주택임대사업자라서 1주택 비과세 특례를 적용받을 수있다는데
이런경우 그냥 제가 홈텍스에 신고하면 알아서 적용되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