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검소한오랑우탄282
매운 음식은 스트레스 해소 외에 구체적으로 어떤 이점이 있나요??
매운 음식이 나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 즐겨 찾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런 심리적인 요소 말고 영양학 적으로 어떤 이점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것들과 함께 몇 가지 향신료 계피, 강황, 마늘, 생강, 커민, 칠리 등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매운맛이 주는 건강상 이점 다섯 가지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 매운 음식은 장수 효과가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일주일에 6 ~ 7 일 (하루에 한 번씩) 먹으면 사망률이 14 %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 매운 음식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합니다
수많은 연구의 데이터에 따르면 커민, 계피, 강황, 후추, 고추와 같은 특정 향신료가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식욕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강황이 생쥐의 지방 조직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효과는 경미하겠지만 체중 감량 과정에서 정체기에 있는 경우라면 매운 음식을 시도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3. 향신료는 염증과 싸워줍니다
강황의 화합물인 커큐민은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생강과 마늘의 항 염증 특성은 관절염, 자가 면역 질환, 심지어 두통과 메스꺼움과 같은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4. 향신료는 암세포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추의 활성 성분인 캡사이신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파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UCLA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이 생쥐의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동시에 건강한 세포는 손상시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5. 향신료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민과 강황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이야기는 신체의 해로운 박테리아에 대해 이롭게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향신료는 모든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매운 맛들은 엔돌핀과 도파민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요컨대, 설탕을 버리고 약간의 매운 향신료를 추가하여 라이프 스타일과 식생활을 개선하고 건강상의 잇점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은 스트레스 해소 외에는 별로 좋은 영양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