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물 많이 마시면 피부도 좋아지나요??
하루 2리터 마시라는 말이 많잖아요.
근데 실제로 피부나 건강에 변화 있나요?
저는 지성에 피부도 거무튀튀하고 안좋아서 고민이에요
경험해보신 분들의 의견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하루에 2리터의 물 섭취가 피부 건강에 직접적인 마법 같은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은 다소 과장된 측면이 있습니다. 이미 체내에 충분한 수분이 있는 경우, 추가적인 물 섭취가 피부에만 집중적으로 전달되어 촉촉해지거나 피부 톤이 밝아지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만약 평소에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아 몸의 수분 균형이 깨져 있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피부가 칙칙해지는 것을 막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 수분 부족으로 인한 건조함이나 탄력 저하를 겪고 있다면, 물 섭취를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물 섭취는 피부 건강의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피부 문제 해결의 만능 해결책은 아니며, 지성 피부나 거무튀튀한 피부 톤은 식습관, 생활습관, 적절한 스킨 케어 등 다양한 요인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물의 섭취는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피부색에는 관련이 없습니다.
적정 수준의 물의 섭취는
피부 내의 수분을 보충합니다.
이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것으로 피부의 보습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수분의 보충으로 인해서 피부의 보습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피부색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좋아져요
결국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고 피부의 염증 제거에도 도움을 줄수 잇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물을 많이 드시면 피부 보습과 탄력 유지에 정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지성 피부는 수분만으로 개선되긴 어렵고, 속 건조를 유분이 없는 수분크림으로 잡아서 유수분 밸런스를 잡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에 평소 식습관, 규칙적인 숙면, 자외선 차단까지 함께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