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연간 마이너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음식물 은 어느정도로 씹어야 되는 건가요?
밥을 먹을때 음식을 천천 히 씹어먹어야 된다고 하잖 아요 근데 음식물 을 얼마나 씹어야지 되는 건가요????? 많이 씹으면 씹을 수록 좋은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많이 씹어 먹으면. 피로 해소와 위염 등 위장 질환, 치매, 입 냄새 및 치주 질환을 예방해 주는 긍정적인 효과들도 있습니다.
평소 한 끼 식사의 속도를 20분 이상, 대략 30분 정도로. 잡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빨리 드시는 분들은 입에 들어간 음식을 조금만 씹은 다음 삼키는 것이 아닌 의식적으로 20회 이상 정도 씹어 삼키려고 노력하시다 보면 어느 정도 식사 시간의 조절도 가능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