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다부진랍스타담비아
유산균 먹은 후에 뜨거운 차나 물을 마시면 균이 죽어서 안된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가요?
점심식사 후에 동료들이랑 유산균 같이 먹고 차한잔 하는 것이 루틴인데요.
다른 부서 직원분이 유산군 먹은 후에 뜨거운
차 마시면 효과 없다고 하시는데 맞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2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위에서 유산균이 살 수 있나?
•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위에서 살 수 있는 가능성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유산균을 코팅해서 섭취해도 위에서는 위산으로부터 보호받고, 장에서 코팅한 것이 분해되어 유산균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그런 기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2) 따뜻한 물
• 균은 보통 70도까지 올라가야 죽습니다. 이러한 온도의 차를 마시는 것은 이미 우리 조직이 견딜 수가 없습니다. 장내 미생물도 37도에서도 잘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효능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유산균 마실 때, 미온수를 권하기는 합니다..
유산균을 먹고 죽었다면 그건 뜨거운 물 또는 차 때문이 아니라 위산이 주된 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은 맞는데요
그정도로 죽진 않아요
뜨거운 물이 몸에 들어가면 그게 온도가 다시 내려가면서 유산균에게 그렇게 큰 피해가 가지 않아요
그러니 편하게 드셔도 되요
그리고 유산균이 생각보다 뜨거운 곳에서도 일부 견뎌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