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젊은몽구스151
근육을 늘리기위해 매일 삶은계란을 5개 먹어도 이상은없나요
근육을 늘리기위해 매일 삶은계란을5개정도 먹어도 이상은없는지요?
삶은계란이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이야기가 잇어 매일 삶아먹는대 영양가는 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계란 1개에 80kcal정도 입니다.
5개면 400kcal가 되겠네요.
삶은계란 5개에 단백질은 39g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3끼를 다 먹고 삶은계란 5개를 추가하여 먹는다면 400kcal가 추가되므로 식사량을 줄일필요가 있겠네요.
그리고 단백질 39g추가된 만큼 열심히 운동하면 근육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하루 단백질 섭취 칼로리는 전체 섭취 칼로리 중에 7~20%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성인 남자 하루 필요 열량이 2,500kcal라고 하면 단백질로 섭취하는 열량은 175~500kcal가 좋고요. 단백질로는44~125g정도 되겠네요.
하지만 하루 단백질 섭취는 125g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