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흰수달212
아침밥 굶어며 좋은가요 답변좀 주세요
저는 줄근시간이 바빠서 아침을 늘 굶어요
그래도 건강에 괜찮은가요
아님 아침 정도는 굶어도 되나요
쉰의 중반 여자 랍니다
그래서 답 부탁 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침 점심 저녁을 꾸준이 챙겨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아침을 굶게 되면 하루 시작이 활발 하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답변드리자면, 50대 중반 여성이라면 아침을 굶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50대 중반이 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아침을 굶으면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피로감, 집중력 저하, 어지럼증,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을 굶으면 혈당이 낮아져서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은 어지럼증, 두통, 식은땀, 공복감, 떨림, 심박수 증가, 짜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