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한다고 하면 스팸 먹으면 절대 안되는거죠?
다이어트를 하는 딸이 그동안에 잘 조절을 해서 음식을 먹더니 오늘 스팸을 보더니
완전 정신이 풀려서 인지 스팸을 먹는다는데 먹게 나두어도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스팸의 경우 나트륨 함량이 높은 육가공식품으로 과도한 섭취를 유의해야하지만
소량 섭취하는것은 큰 문제가 되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이건 사람마다 다이어트 계획마다 다를 것 같습니다.
다만, 거의 대부분은 다이어트 중에 스팸은 먹으면 안 좋다고 말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돼지고기의 지방도 많고 나트륨 함량도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장기간으로 아주 서서히 뺀다면, 하루 정도 조금 먹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단기간으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면 비추입니다.
제 사견입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스팸은 100g당 약310~340kcal의 열량을 제공합니다. 비교적 높은편입니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섭취시 한. 두조각 정도의 양을 드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