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자유로운풍뎅이41
예를 들어서 예금 1년만기 이자 3프로가 있고, 예금 3년만기 이자 3프로가 있다고 한다면
동일원금 으로 3년을 한다고 했을때
후자의 경우 연 1프로 이자가 되는 것인가요?
전자의 경우는 연 3프로×3년
이렇게 계산하는 방식이 맞는것인지, 아니면 다르게 계산하는것인지 이자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hye2304
안녕하세요. hye2304입니다.
연 3프로면 1년에 3프로만 계산 방식으로 하죠 3년만기 연 3%로 라면 년3%로를 3년 동안 계산해서 지급 해주는걸로 알고있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