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2.13
야채 치커리의 효능이 궁금합니다.
예전에 보면 치커리를 차로도 마시고 고기쌈으로조 먹곤 했는데요. 요즘도 치커리차를 즐겨 마시는데요.
알고 먹는게 나을듯 한데 치커리의 효능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치커리에는 소염 및 항염증 작용. 호르몬 분비 촉진. 담석증 치료. 혈당조절. 소화촉진. 면역력강화. 빈혈예방.관절건강.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치커리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이는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커리는 카로틴과 철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소도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치커리는 주로 쌈이나 샐러드로 많이 먹지만, 살짝 익혀서 요리에 곁들이기도 합니다.
카로틴이나 비타민 B2, 비타민 C 외에도 칼륨, 철분이 풍부한 치커리는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돼지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치커리는 카로틴이나 비타민 B2, 비타민 C 외에도 칼륨이나 철분,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고, 특히 치커리에는 쓴맛이 나는 ‘인티빈’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혈관계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