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빡세도 그만큼 공부 가능한 고등학교vs꼴통이어도 내신 따기 쉬운 학교
학군지에 살고있는 현재 중3 학생입니다. 주변에 센 학교들도 있지만, 꼴통인 학교들도 많아요. 문제는, 제가 너무나 치우친 문과형이라는 것입니다. 수학은 1학년, 2학년 내내 5등급을 받았어요. 전 내신을 받기 쉬운 곳을 희망하지만 어머니는 여길 가나 저길 가나 어차피 하위권일 거, 시험 난이도가 높아서 그만큼 더 많이 공부를 하게되는 곳으로 가자 하십니다. 그러면 수능에선 조금이나마 유리해질 것이라구요. 힘들 것 같기도 하면서 일리 있어 고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