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체한것 같을때 체끼 내리는 민간요법 알려주세요
아무래도 체한것 같아요
약도 없고 속이 너무 불편한데요
손가락 따는 것 말고 다른 해결 방법이 좀 있을까요??
손따는 것 빼고 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했을 때는 따뜻한 생강차나 대추차를 마시면 소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배가 불편하면 가벼운 복부 마사지나 온찜질을 해주면 속이 좀 더 편해지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지근한 물을 조금씩 마시거나 ,따뜻한 물수건을 배위에 올려 복부를 마사지하면 위장 운동이 완화 될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체하셨을때는 우선 소화를 돕고 위장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따뜻한 물이나 보리차를 조금씩 드셔서 위장 운동을 도와주고, 손 따기 대신에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 '합곡혈', 발등의 '족삼리혈'을 지압하시면 속이 한결 편해질 수 있답니다.
생강차나 매실차같은 따뜻한 음료도 위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식후 바로 눕지는 마시고 상체를 살짝 세워서 앉아 휴식을 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가시면 병원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