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 수치를 낮춰주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과일을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데 블루베리가 당 수치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들었습니다냉동블루베리를 섭취해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블루베리도 도움이 되지만 아무때나 드시면 인됩니다
공복일때는 드시지 마시고 식사후에나 아니면
점심때쯤에 드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은 고섬유 식품과 저 GI 식품입니다. 채소와 과일, 특히 브로콜리, 양파, 사과, 블루베리는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혈당 상승을 완화합니다. 땅콩, 아몬드, 참깨와 같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하여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와 마늘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