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목마른염소230
과일 껍질을 먹으면 몸에 더 좋을까요??
과일을 먹을때 주위에서 꼭 과일 껍질을 같이 먹는 게 좋다고 말하던데요. 껍질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껌질에 영양소가 많이 포함 되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모든 과일이 그렇지는 않지만 과육에 없는 식이섬유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일 껍질에는 섬유질, 항산화제,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을 수 있으며 많은 과일의 껍질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1. 섬유질: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유지하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2. 항산화제: 자유라디칼을 제거하고 노화를 늦추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비타민: 과일 껍질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같은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단, 농약이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껍질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며, 가능하다면 유기농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많은 과일 껍질에는 섬유질, 비타민, 항산화제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껍질을 함께 먹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