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슬기로운알파카88
탈모로 관리 중 인데 도움 되는 음식 추천 좀 해주세요?
탈모로 인해 탈모약 2년째 복용 중 이고 영양제는 비오틴 먹고 있습니다.이제는 음식으로도 관리를 하고 싶은데 검은콩 말고는 딱히 아는 음식도 없고 검은콩은 싫어 해서 안 먹습니다. 검은콩 말고 탈모에 도움 되는 음식 좀 추천 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은 검은콩, 잡곡밥, 계란, 미역, 해조류, 다시마, 김, 해바라기씨, 두유, 두부 입니다.
• 1. 해조류
미역이나 다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모발의 영양성분인 ‘요오드’와 ‘칼슘이’ 풍부하다. 모발의 성장을 돕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 탈모를 예방한다. 요오드는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필수 영양소로,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에 이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두피로의 영양분 공급이 어려워져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해조류에는 비타민A, D, E 성분도 풍부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
2. 콩
질 좋은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콩은 모발 성장을 촉진시킨다. 또 우리 몸의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해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고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검은 콩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고 시스테인과 아르기닌 성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탈모에 좋은 영양소 풍부한 식품 8 < 푸드 < 기사본문 - 마음건강 길 (mindg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