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궁금한잡상인
과일의 씨 예를들어 수박씨를 그냥 먹어도 괜찮을까요?
과일을 먹다 일일히 빼내기 귀찮아서
포도 수박 같은건 씨를 씹어먹거나 하는데
그냥 먹어도 지장이 없을까요?
포도씨는 씹으면 조금 거칠고 수박씨는 알약처럼 신경안쓰고 먹기 편해서 골라내기보단 그냥 먹는 편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 특히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소화 기능 향상,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 근력 강화 및 피로 회복, 피부 건강 증진까지. 수박씨는 우리 건강에 다방면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식품인 셈이죠. 물론 수박씨를 섭취할 때는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수박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또한 수박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