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채식하면서도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식단은?
안녕하세요.
제가 건강을 위해 채식을 시도하고 있지만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할까 걱정이에요 ㅠㅠ
채식하면서도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식단이 있을까요?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채식을 하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려면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하고,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인 단백질과 비타민B12, 철분, 오메가3 지방산 등을 적절하게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보면 오트밀, 퀴노아 샐러드, 두부 스테이크와 같은 식단을 구성하고, 비타민B12는 보충제는 강화된 식품으로,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오메가3는 아마씨드와 호두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을 하게되면 비타민b12과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들이 부족하지않게 유의하세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으로 영양균형있게 섭취하려면 콩류, 두부, 견과류, 채소, 과일을 다양하게 포함하는게 좋아요
추가적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따로 먹는것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