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고추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치료가 가능한가요?
고추와 같은 매운 식품, 매운 채소를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서 반응이 일어나는데, 이런 알러지들은 치료가 불가능한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추 알러지는 캡사이신이나 고추 단백질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 현재 완전한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 관리가 가능합니다.
회피 요법(섭취 피하기)과 항히스타민제 등 약물 치료로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알레르기 전문의의 진단과 면역 치료 여부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사실 알러지는 "유전적" 반응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러지를 치료하거나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예방"이 있는데,
예방의 경우 피하는 방식입니다.
가령, 복숭아 알러지가 있으면 복숭아를 구매하지 않거나 먹지 않는 방식입니다.
고추알러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떨 때 반응하는지 살펴보고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로,
알러지가 올라올 때 누를 수 있는 "약"을 구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고추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알러지가 안 올라오도록 막는 방법은 현재까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