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 먹을 때 소금파인가요? 쌈장파인가요?

순대를 먹다 보면 찍어 먹는 양념 취향도 은근 갈리는 것 같아요ㅎㅎ 어떤 분들은 소금만 있어야 한다고 하고, 어떤 분들은 쌈장이나 양념장을 꼭 찾더라고요. 여러분은 순대 먹을 때 어떤 양념과 함께 드시는 걸 가장 좋아하시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 막장에 마늘이나 청양고추 하나 올려서 먹는 것 극강 선호합니다만, 소금보단 결국 막장에 마늘이나 청양고추가 느끼하지 않고 맛이 좋기 때문이예요!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막장이요 ! 경상도 사람이라 그런지 어릴때부터 막장에 찍어먹었던지라 ㅎㅎㅎ 쌈장도 비슷한 맛이긴 한데 막장이 최고죠ㅠㅠㅠㅠ

  • 저는 서울 사람이고, 막장, 초장, 쌈장, 새우젓, 소금에 순대 다 찍어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금이 제일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소금 찍어 먹는 게 순대 본연의 맛을 가장 잘 살려주는 것 같아요.

  • 저는 기본은 소금을 찍어먹는데 한번 초장에 찍어먹어봤는데 맛있다라구요 그래서 그 뒤로 종종 초장에 찍어먹기도 한답니다! 안드셔보셨으면 초장 한번 추천드립니다! 순대 맛나겠네요..ㅎㅎ

  • 쌈장이랑도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쌈장을 찍어먹는걸

    본적이 없어서

    당연히 소금에 찍어먹던지 그냥 순대만 먹고 있어요 ㅋㅋ

  • 저는 순대는 소금이랑 먹어요 순대의 맛이 잘 느껴지는게 좋아서 소금이 제일 깔끔한거같아요 적당히 짭잘하게 간만 잡아주고 순대 자체의 담백한맛 느끼는게 좋아요

  • 전 부산사람인데 무조건 쌈장이여!!!!뭐니뭐니헤도 순대에는 쌈장이죠 ㅋ 근데 소금도 나쁘진않았어용~~~ 순대가 땡기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