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파이
채택률 높음
다이어트 식단중인데요 오이 먹는거요
다이어트 식단중인데요...
오이1개랑 방울토마토 같이 먹어주고 있는데요
오이1개 빼고 방울토마토만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님 오이1개 빼고 대체로 양배추찜을 방울토마토와 같이 먹는게 나을까여?
평소 하루에 물은 3리터씩 먹고 있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오이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크지만, 이를 빼고 방울토마토만 드시면 영양 균형이 단조로워지고 혈다을 빠르게 올릴 수 있어 양배추찜으로 대체하시는 것이 영양학적 우수한 선택입니다. 양배추는 오이보다 식이섬유 밀도가 높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며, 위장 점막 보호와 함께 소화 효율까지 높여주어 다이어트 중 발생할 수 있는 공복감을 효과적으로 다스려줄 수 있습니다.
다만 하루 3리터의 수분 섭취는 훌륭한 습관이나, 식단에서 채소의 구성을 다양하게 가져가는 것이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 측면에서 유리하므로 양배추찜과 방울토마토 조합에 단백질(삶은 달걀 등)을 한 가지 곁들여 드시면 체중 감량과 함께 건강한 신체 대사를 유지하는 데 완벽한 식다이 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 식단 관리를 정말 열심히 하고 계시네요 !
방울토마토만 드시는 것보다는 오이 대신 양배추찜을 방울토마토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울토마토만 드시면 아무래도 포만감이 부족해서 금방 허기가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반해 양배추찜은 식이섬유가 많아서 건강에 좋기도 하고, 든든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유리하겠습니다.
평소에 물을 하루 3L씩 충분히 드시고 계셔서, 수분 함량이 높은 오이를 식단에서 빼시더라도 수분 부족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씹는 맛도 있고 식이섬유도 챙길 수 있는 양배추찜, 방울토마토 조합으로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훨씬 질리지 않고 건강하게 식단을 이어가실 수 있겠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