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특히 스페인사람들이 짜게 먹는 이유

안녕하세요

스페인 음식들이 맛은 있는데 생각보따 염도가 높아서 이게 소금인지 음식인지 같기도한데 이 사람들이 짜게 먹는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스페인은 바다와 인접해있고 그러다보니 생선이나 해산물과 관련된 음식이나 소스가 많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소금을 구하기도 쉽고 과거에도 해상무역을 장악한 국가답게 각종 향신료와 소스 후츠등이 넘쳐나는 국가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향신료와 소금을 구하기 쉽다보니 귀족들이 이를 넘쳐나도록 먹었으며 그러다보니 전반적으로 음식이 짠경향이 남게된것입니다.

  • 문화랑 음식 스타일 차이 때문인 것 같아요 ^_^ 스페인은 햄, 치즈, 올리브, 해산물, 절임 음식 많이 먹어서 전체적으로 짠맛이 강한 편이에요. 날씨가 더워서 더 강한 맛을 선호하는 영향도 있는 것 같아요.

  • 저도 유럽여행가서 음식이 너무짜서 가이드에게 물어 봤더니 음식에 쓰는 소금자체가 우리네가 먹는 천일영과달리 암염이라 더 짜고

    근데 놀라운일은 우리는 김치와 국을 먹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염분 성취가 유럽인들보다 더 높다고해서 놀란 적이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