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낮잠자는복실이
일반 쌀밥과 현미밥의 차이는 무엇이지요?
언니가 나이들어서 다리아프지 안으려면 현미밥을 해 먹으라고 하는데 쌀밥과 현미밥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어떤 성분 때문에 관절에 도움이 된다는 거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쌀밥은 쌀을 도정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한 반면
현미밥은 이러한 성분이 더욱 풍부합니다
• 쌀밥과 현미밥의
주요 차이는 가공 과정에 있으며, 쌀밥은 도정 과정을 거쳐
껍질과 배아가 제거된 반면, 현미밥은 껍질만 제거되어 영양소가 더 풍부하며 현미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B군,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 건강과 대사에 도움 및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현미에 포함된 마그네슘은 관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이 염증을 줄이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를 깍아서 만든 것이 백미 입니다. 흰밥(쌀밥)은 백미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현미에서 깍인 부분을 호분층이라고 하는데, 호분층에는 다양한 생리활성 및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반면 백미에는 이러한 성분들이 거의 없고, 전분이 많습니다.
이러한 생리활성 및 식이섬유는 인간에게 유익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항당뇨, 장건강 등입니다.
그러나, 식감에 있어서는 백미보다는 조금 떨어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