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일반적으로확신에찬부대찌개
채택률 높음
급여를 제대로 못 받고 있는 것 같는데 이게 원래 맞는걸까요?…
제가 알바하면서 야간 수당 적용시간 하루에 2시간씩 해서 총 14일인데 그럼 급여를 시급*2*1.5 해야 맞는거 아닌가요? 5명 미만 사업장은 1.5배 의무 없다고하는데 제가 알바하는곳은 점장, 직원 1명, 알바 4명인데 1.5배로 못 받고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일하고 1시간 휴게 가지는데 일하면서 하루동안 1시간 다 쉰 적이 한달에 한 번 있을까 말까인데 급여에서 무조건 1시간치 다 빼고 주는데 원래 이게 맞는 건가요?? 거의 대부분 40~50분 쉬는데 이게 한달에 한 두번이면 모르겠는데 한달에 대부분을 이렇게 보내는데 이게 다 모이면 3시간정도 되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정시간에 퇴근 못하는 상황도 자주 있는데 이것도 추가 급여 없는데 맞는건가요?? 퇴근시간에 5분 정도 늦어진거면 그럴 수 있나보다 하는데 10분 20분 넘게 늦어도 그냥 넘어가니까 좀 짜증나네요 이것도 다 모으면 한달에 1~2시간은 넘어가요
이런 게 한 두 번이면 넘어가는데 제가 1년동안 알바하면서 중간에 새로운 점장님 왔을때 제대로 받고 다시 지금 점장이 오고 못 받고 있는거면 좀 많이 짜증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다 제가 그동안 못 받은 금액이라면 적지 않은 금액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