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4.01.16
호박전은 영양소가 많은 음식일까요?
제가 집에서 호박전을 부쳐서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호박전은 영양소가 많은 음식일까요? 그리고 어떤성분이 많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호박은 비타민 A, C, E,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륨,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이로 인해 눈 건강,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 소화 개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고혈압, 당뇨, 심장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호박전에는 이러한 호박의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는 맛도좋고 영양도 좋은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호박전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 베타카로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호박전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그리고 칼륨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호박전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음식입니다.
호박에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여 시력, 항산화, 혈압 조절 등 다양한 건강이익이 있습니다. 1회 제공, 150g 기준으로 약 180kcal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을 잘 익혀 사용하고 부침가루를 적당히 사용하며 채소를 추가하면 더욱 건강한 식사가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호박전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며 베타카로틴 등 미네랄이 함유되어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