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회사에서 아침 식사대용으로 토마토주스 먹으려는데 괜찮을까요?
공복에 토마토주스(*시몬)가 안좋은 것은 알고있어 삶은 계란 2개, 작은 밀크브레드 하나 같이 먹고 있는데
위 불편한 느낌도 없고 11시정도 되면 배고픕니다.
이정도면 괜찮지않을까요?
검색해서 나오는 아침 식사대용 음식들은 회사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엄청 챙겨먹기 힘든 음식밖에 없더라구요
회사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추천해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현재 아침으로 드시고 계신 조합도 좋습니다.
토마토주스와 삶은 계란 2개, 작은 밀크브레드를 함께 섭취하면 공복에 토마토주스만 마실 때 발생할 수 있는 위 자극도 계란과 빵과 함께 먹어서 완화됩니다.
회사에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아침 식사로는 삶은 계란과 과일, 그릭 요거트와 견과류, 통밀빵 샌드위치등 단백질과 탄수화물, 과일을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해야 포만감도 좋기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챙겨 드시는 식단도 괜찮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지용성이라서 달걀 노른자의 지방과 같이 섭취할 때 체내 흡수율이 극대화 되기 때문입니다. 우려하시는 공복 자극도 달걀과 빵이 완충 역할을 해주니, 위 불편감이 없으시다면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오전 11시경 허기가 지는 이유가 밀크브레드(정제 탄수화물)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제 밀가루 빵은 혈당을 빠르게 올렸다 떨어뜨리면서 가짜 허기를 유발하게 됩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빵을 통곡물 빵이나 한 줌 견과류로 대체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회사에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식단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1) 그릭 요거트(100g) + 견과류(20g) + 블루베리(70g): 고단백, 저당 식품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이 꽤 깁니다.
2) 단백질 바 + 락토프리 칼슘우유: 서랍에 두고 드시기 좋으며, 식이섬유 함량이 5g 이상인 제품을 골라보시면 점심 전까지 든든하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
3) 단백질 음료 + 삶은 달걀 1개: 간편하게 드시기 좋으면 단백질 음료는 분리유청단백질(WPI)를 권장드리며, 당 함량이 5g 미만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토마토 + 달걀 베이스를 유지하며 탄수화물 종류(통곡물 빵, 사워도우, 펌퍼니켈, 치아바타)를 바꿔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건강한 아침 식사가 되시길 바랄게요 ^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너무 좋습니다. 삶은 계란의 단백질과 함께먹으먼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토마토 주스가 위의 소화를 촉진할 것입니다. 다만, 토마토 주스 먼저 먹지 마시고, 삶은 달걀 부터 드세요.
그 외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사과, 바나나, 방울토마토가 있습니다. 추가로 견과류도 도윰이 됩니다. 아몬드, 호두 등.
마지막으로 삶은 고구마 및 감자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마토의 펙틴과 타닌 성분이 위산과 결합하여 공복에 속 쓰림을 일부 유발할 수 있으나, 현재처럼 단백질인 계란과 탄수화물을 곁들여 위벽을 보호하고 계시다면 영양 균형 측면에서 매우 훌륭한 아침 식사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오전 11시에 느껴지는 공복감은 정제 탄수화물인 밀크브레드의 빠른 혈당 상승과 하락 때문일 수 있으므로,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빵 대신 견과류나 통곡물 시리얼을 곁들이고 회사에서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요거트나 두 유를 활용해 보시는 것을 권유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