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들과 친해지는게 맞을까요?

친구들과 요즘 사이가 많이 안 좋아 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약간 걷친으로만 지내고 있는데 다른 남사친들의 말을 들어보면 그 친구들도 손절을 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어떡하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걷친으로 지내기 보다는 그냥 깔끔하게 손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도 그 친구를 손절하고 싶다라고 생각을 하는 걸 보면 그 친구가 별로 좋은 사람은 아닌 것 같아요. 어떤 사연으로 인해서 사이가 나빠졌는지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그 친구의 인성이 덜 되었다고 판단이 된다면 과감하게 손절하는 것이 질문자님 인생에 더 도움이 될 것이고 정신건강에 더 좋습니다 저도 나이를 먹고 인간관계를 맺다보면 아 주변에 사람이 많고 친구들이 많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마음맞는 사람들 소수만 있어도 저는 성공한 인생이라고 봅니다. 굳이 나랑 맞지 않는 사람들과 인연을 이어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