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거창한레오파드265
거창한레오파드26523.08.30
콩나물을 먹으면 키가 큰다고 하던데 영양학적으로 맞는 말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키큰 사람들을 보고 콩나물만 먹었냐는 말을 농담식으로 이야기 하는데요 콩나물 속에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는 것인지 영양학적으로 콩나물을 먹으면 키가 크는지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콩나물이 길어서 그런 이야기를 한 게 아닐까 싶네요
결과적으론 콩나물을 먹는다고 해서 키가 크진 않습니다
다른 영양분들을 얻을 순 있어도 키에 관해서는 아니라고 보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콩나물 속에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습니다. 콩나물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줍니다.
특히, 콩나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뼈와 연골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콩나물을 먹는다고 해서 키가 크게 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키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데, 유전적인 요인이 키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콩나물만 먹는다고 해서 키가 크게 자라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