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8.07
마늘은 구워먹거나 생으로 먹을때 영양성분 차이는 없나요?
안녕하세요
마늘의 경우 그냥 생으로 먹을 때는 특유의 향과 매운맛으로 인해서 잘 못먹는데,
구워먹으면 그래도 먹을만 하거든요
근데 대부분 영양소는 고온에 가열하면 분해 된다고 알고 있는데...
구워먹거나 생으로 먹을때 차이가 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은 익혀서 먹어도 성분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익혀서 드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마늘을 구워 먹는 것과 생으로 먹는 것 사이에는 영양소의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셀레늄, 비타민 B6, 망간,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은 마늘의 특유한 냄새와 맛을 내는 물질로 항산화, 항균,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셀레늄은 면역력 강화, 암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6는 혈액 생성, 신경 기능 개선,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망간은 뼈 성장, 신진대사, 염증 조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써,아연은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마늘을 구워 먹으면 알리신, 셀레늄, 비타민 B6, 망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더 많이 함유되게 됩니다. 이는 마늘을 구우면 열에 의해 마늘의 세포벽이 파괴되어 영양소가 더 잘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운 마늘은 생마늘보다 매운맛이 줄어들어서 먹기 더 편합니다.
그러나, 마늘을 너무 오래 구우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늘을 구울 때는 약한 불에서 짧은 시간 동안 구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