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어가 스테미나 음식인가..? 에 대해
지금 장어를 먹고 있습니다.
왜 장어가 스테미나에 좋은 음식인건지 갑자기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그리고.. 장어는 맛있네요 ㅋㅋㅋㅋ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장어는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바티민B1과 고농축 단백질, 그리고 혈관 건강을 돕는 불포화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여 신체 호라력을 즉각적으로 높여주며, 특히 근육 회복과 정력 강화에 기여하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질산산화물을 생성하고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유도함으로써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스태미나 공급원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장어에 포함된 다량의 바타민A는 점막 보호와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여 피로 해소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지용성 비타민의 특성상 장어의 양질의 지방과 결합하여 흡수율이 극대화되므로 보양식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높으나 칼로리가 높으므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생강이나 채소를 곁들여 대사 균형을 맞추며 신선하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9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어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A·E가 풍부해 에너지 보충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과 아연이 포함되어 있어 체력 유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만 ‘즉각적인 스테미나 증가’보다는 영양 보충 효과로 이해하는 것이 맞습니다.
과다 섭취보다는 균형 잡힌 식사 속에서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장어 정말 맛있죠. 장어가 스태미너의 상징이 된 이유가 몇 가지 영양소에서 비롯됩니다. 정리해서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1 ) 단백질, 아르기닌 성분입니다. 장어에 있는 단백질은 근육 합성을 돕고, 아미노산 일종인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해서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활력을 즉각적으로 증진시켜줍니다.
2 ) 비타민 A함량이 정말 높습니다. 장어의 비타민A는 일반 생선의 수십배에 달하며, 신체의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면서 피로에 지친 세포의 재생을 돕는데 좋답니다.
3 ) 불포화지방산이 오메가3(EPA + DHA)가 많습니다. 이 성분은 혈행 개선으로 체내의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서 피로의 해소를 도와주고 심혈관 건강을 지켜준답니다. 여기에 에너지 대사의 촉매제인 비타민B군, 칼슘, 철분같이 미네랄이 조화를 이루니 섭취시 체내 에너시 생성 효율을 올라갑니다.
장어는 1)혈류 개선, 2)세포 보호, 3)에너지 대사 촉진이라는 세 가지 부분이 있어서, 스테미너 식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장어,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