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외로운침팬지184
김밥재료의반은 채소인데 많이먹지마라는 이유가뭘까요?
김밥도 제가보기엔 완전체음식인데 김밥재료의 반도 채소이고 그런데 티비보면 많이 먹으면안좋다고 하던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김밥에 밥이 많이 들어가게되면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지며 지방 등의 함량이 높아 열량이 높기때문에 적당량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물론 채소도 들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칼로리 자체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밥은 밥, 김, 채소, 단백질, 기타 재료 등을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김밥의 재료 중 채소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그러나, 김밥은 밥과 단백질, 기타 재료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아져,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김밥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 증가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김밥을 먹을 때는 칼로리를 고려하여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김밥은 가볍게 한 끼 식사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한 개 정도만 먹는 것이 좋으며, 너무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따라서, 김밥에 채소의 양을 늘리면 칼로리를 줄이고,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으며, 단백질과 나물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써 김밥에 단백질과 나물을 함께 섭취하면 칼로리를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요네즈, 햄, 소시지 등에는 지방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재료를 가급적 적게 사용하면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