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야채를 씻을때 식초를 넣는다는데요 왜그런가요?
지인분이랑 대화를 나누다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지인분이 야채를 식초를 조금넣고 씻어서 먹는다는데요. 왜 그렇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초를 첨가한 물에 야채나 과일을 세척하면 그냥 물로 씻었을때보다 더 깨끗이 세척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흐르는 물에 몇 번 씻은 다음 식초 탄 물에 5~10분 정도 담갔다 다시 씻으면 농약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