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검소한오랑우탄282
검소한오랑우탄28223.03.30
만성적으로 위장이 약한 편이라 양배추즙을 복용하려 합니다. 양배추가 위장에 좋은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어릴 때 부터 만성적으로 위장이 약한 편이었습니다. 나이가 들어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불규칙적인 생활로 인해서 더욱 위장이 약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어, 알아보니 양배추즙이 위장에 좋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양배추가 위장에 좋다는 속설을 많이 들어봤지만 어떤 점 때문에 위장에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즙에는 다양한 위건강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1. 비타민 C: 양배추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위에 있는 유해한 물질들을 제거하고, 위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카로틴: 양배추즙에는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위염, 위궤양, 위암 등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황화물: 양배추즙에는 황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황화물은 위장 내 세균이 생성하는 유해한 화학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섬유질: 양배추즙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촉진하여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함유된 양배추즙은 위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만, 양배추즙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위장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즙은 다양한 항생제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고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위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 U(S-메틸 메티오닌)
생양배추에 비타민 U가 풍부해서소화성 궤양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왔다.
​아침 빈속의 위는 점막 염증이 심해진다.
건강한 사람의 위도 점막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새벽에 위염이나위궤양 환자의 속 쓰림이 심해지는 이유다
따라서 아침 공복에 양배추를 먹어주는 게 좋다.
양배추는 비타민 C 풍부 - 면역력 증진, 콜라겐 생성(상처치료, 철분 흡수 도움)
풍부한 식이섬유 - 혈당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 낮춤 다이어트 효과 - 칼로리 낮음, 포만감 유지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 효능의 비타민 U는 위벽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며 위벽 상처의 회복을 도와 역류성 식도염에 효과적이며 구토, 설사 발열 등과 복통 배변 문제 등 과민성 대장증후군 현상에 양배추의 꾸준한 섭취로 인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소화가 잘 되는 성분도 있고 위를
보호 햐주는 성분이 있는데
양배추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U, K가
위의 점막을 강화하고 손상된 부위의 재생력을 높여 줍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 칼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천연 항산화물질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은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양배추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과정에서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하면서 대장 내부에 있는 좋은 세균들의 증식과 건강한 대변의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위산과 소장 내부에 있는 점막을 보호하는 섬유질과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위장의 염증을 예방하고 위장 점막을 보호해 소화 장애와 소화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양배추는 위장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양배추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가스 형성 등의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은숙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U성분이 100g당
192.86mg으로 브로콜리의 10배
배추의 2배이상 풍부히들어있어요.
비타민U는 Ulcer로 직역하면 궤양
입니다.궤양에 도움을 준다고붙여진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