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창백한 푸른점
아침에 일어나면 화장실부터갑니다. 건강한 걸까요?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먼저 하는게 화장실에가서 대변을 먼저 보는것입니다. 마치 습관처럼 개속해오고 있는데 이게 건강한 행동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화장실을 가는 것이 일상적인 패턴이기도 하며 이 과정이 건강에 좋은지 여부는 다음과 같은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1.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생리적 반응으로 아침에는 식사 후 장이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일어나서 장의 운동을 돕기 위해 화장실을 가는 것은 정상적인 상황일 수 있습니다.
2. 만약 화장실에 가는 것이 매우 일찍이거나, 지속적으로 변비 증상이나 다른 소화 문제가 있다면, 이는 신체의 문제를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식사나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필요하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일어나서 화장실에 가는 것이 개인적인 습관이라면, 이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어나서 바로 화장실에 가는 것이 일반적인 생리적 반응으로서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