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아보카도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해요.
지인이 아보카도를 너무 좋아해서 만날때마다 얘기를하는데요. 여러가지 요리에도 넣어서 먹어도 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던데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보카도는 식물성 지방, 식이 섬유, 비타민 E, K, C, B6,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건강을 지키고 혈압을 안정시키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열대과일로 심혈관질환 예방 및 두뇌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보카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슘 칼륨 베타카로틴
비타민 B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노화 방지 항산화 효능 등 여러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아보카도에는 비타민, 미네랄, 필수지방산, 항산화성분, 섬유소가 풍부하고. 소화촉진. 심혈관건강. 항산화효과. 면역력강화. 혈당조절. 관절건강. 두뇌건강. 피부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에 이로운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며, 소화를 촉진시키는 식이섬유도 많으며 또한 비타민 E, 비타민 K, 비타민 C 등이 많으며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도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보카도는 열대 과일로, 단일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 과일은 심혈관 건강, 다이어트, 피부 개선, 뇌 건강,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 및 칼륨 과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