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라마35
커피를 마실 때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중 어느 것이 더 건강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커피 건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맛있는 아메리카노와 거기에 우유를 좀 탄 카페라떼 좀 어느게 좀 더 건강에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중에서 선택할 때, 아메리카노가 일반적으로 더 건강에 좋습니다.
1. 칼로리: 아메리카노는 물과 에스프레소만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반면, 카페라떼는 우유가 포함되어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2. 우유: 카페라떼의 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D를 제공하지만, 유당에 민감한 사람에게는 소화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두 음료 모두 비슷한 양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지만, 우유를 포함한 카페라떼는 더 많은 음료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칼로리 섭취를 고려할 때는 아메리카노가 더 좋은 선택이지만 개인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