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23.07.24
하루에 한끼 먹기를 도전하고 있는데 건강에 해로울까요?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하루에 한끼만 먹고 대신 종합 비타민제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먹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게 정말로 건강에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하루에 한끼에 영양분을 다 못 채우니 체중도 줄이고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나쁘지는 않아 보이는데 전문가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만 먹고 보충제로 채우는것은 영양은 채워지기는 하겠지만
소화를 시키지 못하여서 몸속에 있는 장기들이 운동ㅇ을 하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에 한끼만 먹고, 대신 종합 비타민제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먹는 것은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영양제는 음식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영양제는 음식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영양제는 음식과 같은 방식으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영양제를 과다 섭취하면 영양소 불균형, 설사, 복통, 두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세끼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여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