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하루중 러닝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일까?

아침(이른 새벽 : 5시~6시)과 저녁(늦은 오후 : 19시~20시)중 어느 시간대에 러닝이 살도 잘빠지고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까요?

개인적으로는 아침이 좋지만 출근후 피곤하네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마라톤 대회를 목적으로 하신디면 이른 아침시간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마라톤 대회는 아침에.시작하기 때문에 생체리듬과 시차(?) 적응에 큰 도움이 돼요

  • 개인적으로 지금 같은 시기에는 아침 이른 새벽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침 일찍일어나는 습관도 들이면서 운동을 하면 하루가 아주 개운하니 좋습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트도 되고 건강에도 좋으니깐요~!

  •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아침 러닝을 추천드립니다. 이른아침에 공복인 상태에서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이완시킨 후에 러닝을 하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아침 러닝으로 인한 피로감이 걱정이시라면 저녁에라도 뛰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저녁에 러닝 후 야식을 자제하고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체중은 감소할겁니다.

  • 제 기준에서는 하루의 러닝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로는 저녁 시간대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아침에 러닝을 하면 일찍 일어나야하고 또 하루가 피곤하게 느껴져서 별로 좋지 않다고 느껴지는 것 같고

    저녁에 하는게 하루를 마무리 하는 느낌이기도 하고 러닝하고 잠을 자면 수면의 질도 높아져서

    만족도가 더 높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어차피 출근은 해야하니까

    그냥 아침에 하시는게 어떠신가여?

    몸을 깨유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러네요 ㅋㅋ 퇴근후는 쉬어야죠

  • 살빼는게 목적이라면 아침 시간을 추천드립니다. 아침 공복이 가장 살 빼는데 유리한 측면이 많습니다. 공복인 시기에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연소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