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미치도록 날 때 어떻게 참으시나요?

요즘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런지 한 번 화가 나면 감정 조절이 잘 안 되네요. 괜히 주변 사람들에게 짜증을 내기도 하고 혼자 있을 때도 계속 화가 가라앉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화가 미치도록 날 때 어떻게 푸시나요? 효과 있었던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화가 많이 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땐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화가나고 스트레스 받는 날에는 내가 좋아하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배달시켜 먹습니다. 그러면 스트레스 해소가 되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그런 다음에 밖에서 운동이나 산책을 통해서 힐링을 하고 집에 와서 반신욕을 합니다. 반신욕은 몸과 마음이 차분해지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옵니다. 또 따뜻한 차와 우유는 수면의 질을 올려주고 수면의 질이 높아야 몸과 마음도 휴식의 질이 높아집니다. 화가 많이 나고 스트레스 받고 인간관계에서 감정 조절이 안될 때는 당장 그 장소에서 벗어나서 일시적으로 스트레칭이나 찬물 마시기, 그리고 세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