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오이와 당근은 음식에서 상극인가요?
안녕하세요 손자병법1입니다, 오이와 당근이 음식에서 상극이라고 들었는데 김밥을 사면 항상 오이와 당근을 같이 넣던데 괜찮은건가요? 먹을때 하나는 먹지 말아야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칼륨이 풍부한 오이와 비타민 A, C가 풍부한 당근은 따로 먹으면 영양소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지만, 함께 먹으면 오히려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당근과 오이를 생으로 함께 먹으면 아스코르비나아제 효소 성분이 비타민 C를 파괴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질병을 얻거나 하지는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이는 칼슘이 풍부한 채소 종류중 하나라고 해요.
당근은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채소중 하나구요.
같이 혼합해 먹으면 영양소가 흡수되지 않고 파괴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하네요.
신선한 상태인 생으로 같이 먹게되면 당근속의 아스코르비나아제 효소 성분이 비타민 C를 파괴한다는 건데요. 영양소를 섭취하게 돕는게 아니라 오히려 파괴한다고하니 같이 먹을 이유가 없는거죠. 따로 먹어야 각각의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하니 오이와 당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이유 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이와 당근은 개별적으로 있을때는 아주 좋은 영양소와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지만 오이와 당근을 같이 섭취를 했을때는
서로의 영양소를 흡수를 하는것을 상쇄 시키기 때문에 궁합에 맞지 않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