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재규어지
재규어지23.04.17
하루 비타민c 를 2000미리 먹어도 되나요
제약회사 설명서는 하루 1000미리가 적당하다고 하고
유튜브에서는 10000미리를 먹어도 괜찮다고 하는데
적당복용량과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양은 많은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일반적으로는 비타민 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이 90mg, 성인 여성이 75mg-90mg입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는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섭취량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 많은 이점을 줄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유아(0~6개월): 40mg
유아(7-12개월): 50mg
어린이(1-3세): 15mg
어린이(4-8세): 25mg
어린이(9-13세): 45mg
청소년(14-18세): 65-75mg
성인(19세 이상): 여성은 75-90mg, 남성은 90mg
비타민 C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독성이 없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매우 높은 용량(하루에 2,000mg 이상)을 복용하면 소화장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권장량을 초과하는 섭취는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C 같은 경우는 많이 드시면 몸으로 배출이 되기는 하지만
안좋을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500미리 정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영양제가 아닌 음식에서 섭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