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멤버
아하멤버23.06.08
과자가 몸에 마니 해로운가요? 특히 주의해야할 과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스트레스 받으면 와그작 와그작 소리나게 씹는 과자를 찾게되고 이빨이 아프도록 먹고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걸 느껴요
그런데 살ㅇㅣ 찐다는 함정
근데 또 자주 먹으면 건강에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과도한 과자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자는 일반적으로 고칼로리, 고지방, 고당도의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지나친 섭취는 비만, 당뇨, 심혈관 질환 등의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자는 대부분의 경우 영양소가 부족하며, 영양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대체 방법을 찾아보고, 건강한 간식 옵션으로 신선한 과일, 견과류, 잘 조리된 고단백 간식 등을 고려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자 자체가 튀겨서 만들기 때문에 트랜스지방에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