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17
고지혈증 경계 단계라고 하는데 식단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건강검진 받았는데 콜레스토롤 수치가 높아 고지혈증 전단계라고 식단 관리와 운동하라고하는데 식단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무조건 야채 위주로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4.17
안녕하세요.
고지혈증 경계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토마토, 블루베리, 포도 등의 식품은 고지혈증 관리에 특히 좋습니다.
물고기: 물고기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어, 참치, 고등어, 청어 등은 특히 높은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땅콩 등을 섭취하세요.
전분이 적은 식품: 백미, 고구마, 옥수수, 귀리 등 전분이 적은 식품은 혈당 상승을 저해하여 고지혈증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지방: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씨앗류 등의 건강한 지방은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고지혈증 예방과 관리에 해로운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랜스 지방: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케이크, 쿠키, 빵 등의 과자류와 패스트푸드, 프렌치 프라이 등은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화 지방: 동물성 지방이 포함된 육류, 버터, 치즈 등은 혈액 내 지질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야채만 먹는것은 아닙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하시고 지방이 있는것을 줄이는겁니다.
생선종류 연어나 고등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