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소화가 잘안되는경우 금식을 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소화가 잘안되는경우 금식을 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 금식을 잠시 하는 것은 위장을 쉬게 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무조건적인 금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가벼운 식사(예: 죽, 바나나, 토스트)나 수분 섭취를 유지하며 소화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 문제의 원인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계속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