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평생 한 가지 음식만 무료로 먹을 수 있다면, 어떤 음식을 선택하시겠어요?
저는 삼겹살을 고를 것 같아요. 질리지도 않고, 밥이랑도 먹고 김치랑도 먹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요.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선택하시겠어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저도 삼겹살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삼겹살은 고소하고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하니 사랑할 수밖에 없는 맛있는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영양사라는 제 직업적 부분에 있어서 평새 무료로 먹을 단 하나의 음식을 고른다면 저는 소고기를 택하고 싶습니다. 소고기는 인체에서 스스로 합성하지 못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완벽한 비율로 함유된 최고급 단백질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체내의 흡수율이 높은 헴철, 면역력에 좋은 아연, 피로 회복을 돕는 비타민B군까지 풍성한 영양제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평생 한 가지 음식만 먹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영양 불균형을 막아주기에 유리하다 생각합니다. 게다가 부위별로 지방과 단백질 비율도 달라서 식단 관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근육 성장이 필요할 때는 지방이 적은 안심이나 우둔살을 곁들이며, 기력 보충이 필요할 때는 등심 구이나 찜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때로는 푹 끓인 뭇국이나 탕으로 속을 편안하게 달랠 수도 있어서 조리법의 스펙트럼이 상당히 무궁무진합니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 그리고 뛰어난 영양적인 가치, 다른 요리법과도 잘 어울리는 활용을 고려하면 건강과 맛을 모두 잡는 소고기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3.2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만약 평생을 무료로 먹는다며..그것도 딱 한가지라면
저는 “햄버거”를 선택하겠습니다.
1) 햄버거는 생각보다 양이 많고 칼로리도 적당하며 영양소가 골고루 있습니다.
2) 1)번 보다 더 중요한 이유인데, 빠르게 먹을 수 있고, 준비하고 먹는데까지 시간이 얼마 안 걸립니다.(fast) 또한, 간편하고 식당에서 먹지 않고 포장해서 다른 곳으로 가지고 가도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무조건 “햄버거”하겠습니다.